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
현재 위치

  1. 게시판
  2. 타이어정보

타이어정보

타이어에대한 새로운 정보 게시판입니다.

게시판 상세
제목 수입차 증가에 ‘프리미엄 타이어 시장’ 경쟁 가속화
작성자 대표 관리자 (ip:)
  • 작성일 2013-06-20 09:49:02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1095
평점 0점

 

타이어
수입차 증가에 ‘프리미엄 타이어 시장’ 경쟁 가속화
국내외 타이어 업체, 프리미엄 고성능 신제품 잇달아 출시
기사입력 2013-06-03 15:29 | 기사수정 2013-06-04 01:11
3일 서울 역삼동 노보텔 호텔에서 미쉐린코리아 신제품 설명회에서 김보형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. [사진=미쉐린코리아]

아주경제 정치연 기자=국내 수입차 점유율이 10%대를 넘어서면서 타이어 업계의 프리미엄 고성능(UHP) 타이어 시장 경쟁도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. 늘어나는 교체용(RE) 타이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다.

3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타이어 시장은 4%대의 성장세를 나타낸 반면 프리미엄 고성능 타이어는 15%대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전체 판매량을 이끌고 있다. 특히 올해 프리미엄 고성능 타이어는 수입차 판매 증가 등의 영향으로 17%대까지 성장할 것이란 게 업계의 분석이다.

국내 시장 점유율이 한자릿수에 불과한 미쉐린코리아는 프리미엄 고성능 타이어 시장에서 안전과 품질을 앞세워 승부수를 띄운다.

미쉐린코리아는 3일 서울 역삼동 노보텔 호텔에서 신제품 설명회를 열고 프라이머시 3를 출시했다. 이 제품은 제동력과 핸들링 성능을 대폭 강화한 프리미엄 고성능 타이어다.

김보형 미쉐린코리아 대표는 “미쉐린은 안전과 수명, 연비를 모두 충족한다는 개발 정책을 고집하고 있다”면서 “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프라이머스3는 동급 경쟁 제품 중 가장 짧은 제동거리를 실현했다”고 밝혔다.

프라이머시 3는 경쟁 제품보다 마른 노면에서 급제동 시 제동거리가 평균 2.2m(시속 100km), 젖은 노면에서 급제동 시 제동거리가 평균 1.5m(시속 80km) 더 짧다는 게 미쉐린의 설명이다.

프라이머시3는 3년의 개발 기간 2만5000개 이상의 프로토타입 타이어를 제작해 실험했으며, 총 개발 주행거리는 2000만km에 이른다. 이 제품은 지난해 도입된 타이어 라벨링 제도에 따라 연비 효율 3등급, 젖은 노면 제동력 2등급을 획득했다.

미쉐린코리아는 프라이머시 3의 장착 후 불만족 시 구매 금액의 100% 환불해주는 보증제도도 운영할 방침이다.

금호타이어는 지난달 25일 중국 상하이에서 신제품 설명회를 열고 500마력급 슈퍼카에 대응하는 프리미엄 슈퍼 고성능(S-UHP) 타이어를 출시했다. [사진=금호타이어]

금호타이어와 한국타이어, 넥센타이어 등 국내 업체들도 수입차에 대응하는 프리미엄 고성능 타이어를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.

금호타이어는 지난달 25일 중국 상하이에서 신제품 설명회를 열고 500마력급 슈퍼카에 대응하는 프리미엄 슈퍼 고성능(S-UHP) 타이어 엑스타 PS91 출시했다. 이날 발표회에는 박세창 금호타이어 부사장이 직접 제품 설명을 맡아 신제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.

앞서 지난 4월에는 한국타이어와 넥센타이어도 각각 벤투스 S1 노블2와 엔페라 AU5 출시했다. 두 제품은 모두 수입차와 고성능차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고성능 타이어 라인업이다.

타이어 업계 관계자는 “최근 출시되고 있는 타이어 신제품들은 기존 제품보다 한 단계나 두 단계 씩 한계속도가 높아지고 타이어 사이즈도 커지는 추세”라며 “한동안 프리미엄 고성능 타이어 시장의 성장세는 지속될 것”이라고 내다봤다.
첨부파일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
목록 삭제 수정 답변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수정 취소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


이전 제품다음 제품


상품문의
장바구니
위시리스트
상품검색
이전페이지
Top

열기 닫기